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 기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22:23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대해 알아봅시다.왜 갑자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냐고 물어보면 제가 요즘 그 병을 앓고 있다고 예기해 드리겠습니다.


    >


    >


    갑상선이 어디냐 하면 턱 아래의 식도 양쪽에 잡히는 곳입니다.


    >



    >


    >


    >


    >


    제 증상은 손 떨림, 호흡 곤란(계단을 몇 계단만 올라가도 짜릿합니다), 피로, 무기력증 등이었습니다.사실 피로감은 직장인들은 늘 그랬듯이 앓고 있는 병이잖아요.그래서 이게 아픈지 인지하지 못했어요.


    또 아주 많이 먹었는데 체중이 줄어요. 애초에 병인 줄도 모르고 좋아했다니.... 이 병을 어떻게 검사하는지 봅시다.


    >


    내 경우 마을 뒷산으로 산책을 갔는데 숨이 차서 갈 수가 없었어요. 평소 한 0분으로 나아가는 거리를 3번을 쉬면서 숨을 해야 했죠.


    직장인 건강검진 때 댁무? 숨이 가쁘다고 의사가 말했어요. 심장에 사건이 있는 것 같대.심전도 검사를 받았어요.​의 심장은 정상, 맥박이 정상의 3배가 넘는 다고...의사"평소보다 요즘 너무 피곤하지 않겠습니까?"나 "언제나 그랬듯이 피곤하고 잘 모르겠는데 "의사" 손은 안 떨려요?"나'긴장하겠습니다."의사"갑상선 항진증이 의심되고 약 받아 2주 후의 결과 들으러 오세요."


    >


    >


    >


    >


    이밖에 방사성 요오드 치료 / 수술 등이 있는데 패스.(너무 길어서...)


    2주일 후 다시 나'가 부산 송 항진증'진단을 받았습니다.​ 1월은 갑상선의 수치가 덱무 높았고 오전, 야간에 2알씩 복용했다고 기억한다. 2주일에 한번 혈액 검사에서 갑상선 수치를 체크하고 수치로 약의 양도 조절했습니다.그렇게 2년에 약을 달고 살았습니다.(마지막 1년 정도는 야간에 1알에서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5년 만에 재발을 한다.


    이번에는 손떨림까지 가도록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았고 몸이 피곤하고 숨이 가빠져 회사 근처 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했습니다. (3년 정도는 착실히 3,6개월, 한살에 한번 주기적으로 갑상선의 수치 검사한 뒤에 게을러서 검사를 안 했거든요. 재발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이 생각해 봤지만 스트레스가 주범이 아닐까 하고 소견합니다.


    처음에 걸렸을 때와 다른 것은 약에 부작용이 나온 것이었습니다.이 때는 메티봉인졸계를 먹고 있었습니다만, 몸이 가려워서 헤매고 말 것입니다. 그리고 5년 전 먹었던 약에서(약 이름 기억이 가운데 본인 거스름 돈입니다. 안티(뭔가)무슨시기였을까?? 바꿔서 복용했는데 역시 가려워서.. 약을 끊을 수도 없고, 올바른 스토리에 곤란했습니다.


    그래서 심하게 가려울 때는 알레르기 억제제를 먹고... 쵸프.복용 3개월 정도 지자 신니까 가려움증은 자동적으로 가라앉아 약도 아후메티쟈싱죠루 계열로 바꾸고 직무카쵸은 복용하고 이다니다. ​ 현재는 하루 하나 알만 먹고 있고 갑상선 수치는 2~3개월에 한번 체크하고 있습니다. 체크할 수치가 몇 개 있는데 마지막 수치가 내려가지 않고 잠시 복용해야 한대요.모두 의학적 용어라서 표시할 수가 없네요.


    갑상선 항진증에 걸려서 주위에 부탁하는 이야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표준의피곤하다고지과인지,내몸의변화를조심하라는것입니다.나는 손이 떨리는데 과잉 수전증 같다며 웃고 마는 무신경함을 그래서 병을 많이 키운 것 같다.또한 갑상선 항진증이 마름으로써 젊은 친구가 치료를 늦추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는 안됩니다. 질병을 오래 끌게 되면 안구 돌출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붙입니다.


    몸 상태가 나쁘면 혼자 아프지 말고, 의사와 상담합시다.병원가는거 귀찮다고 하지마, 엽아! 다들 힘찬 하루 되세요~


    추가 TV를 보다가 옥탑방 사건 아들이라는 프로그램 재방송을 보고 알게 된 사실.


    >


    모방 인자가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걸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넓은 이마, 얇은 머리카락, 노란 피부, 붓기가 의심되는 손... 정말용일까요? ᄒᄒ 거짓말은 그림속에만 있기때문에 모르겠지만... 그림으로 여러가지 연구하네요. ㅋ


    댓글

Designed by Tistory.